반응형

연 2% 토스 뱅크 파킹 통장 계좌 개설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토스 뱅크 파킹 통장은 출시 전부터 '하루만 맡겨도 2%' 이율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은행에서 번호표를 뽑듯 사전예약을 하고 기다린 결과 드디어 내 차례가 왔습니다. 초저금리 시대 2%라니 완전 혜자스럽습니다.

 

연 2% 토스뱅크 파킹 통장 계좌 개설

 

토스뱅크 파킹통장 계좌개설
토스뱅크 파킹통장 계좌개설

 

목차

  1. 파킹 통장
  2. 연 2% 토스 파킹 통장
  3. 연 2% 토스 파킹 통장 만들기
  4. 은행별 금리 비교
  5. 연 2% 토스 파킹통장 후 1억 원의 이자는?
  6. 토스 뱅킹 포인트
  7.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파킹 통장

 

공모주 청약을 위해 지난달부터 여러 증권사 계좌 개설을 동시에 해서, 토스 뱅크 통장을 과연 만들 수 있을지 걱정되었습니다.

 

 

다행히 토스뱅크 통장은 만들 수 있었지만 20일 동안 1일 100만 원 송금 제한이 있었습니다. 아래에서 연 2% 토스뱅크 파킹 통장 계좌 개설 만들기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단어 그대로 '주차(parking)'에 비유하여 차를 잠시 주차한 것처럼 목돈을 은행에 잠시 맡겨두고 필요시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한 통장입니다.

 

 

연 2% 토스 파킹 통장

 

1) 토스 파킹 통장

토스 뱅크는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이 가능한 제1금융권 인터넷은행입니다.

 

이 토스 뱅크의 파킹 통장은 1억 원까지 하루 2%의 이자를 받을 수 있고 1억 원이 넘을 경우 1억 원이 넘는 금액만 0.1%의 이자가 지급되는 통장으로 최근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토스 파킹 통장은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한 통장이기 때문에 필요시 바로 출금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이자 및 혜택

일반적으로 적금은 만기일이 지나야 이자를 받을 수 있지만 토스 파킹 통장은 매일매일 이자가 쌓이고 한 달에 한 번 그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이자 받기는 22년 12월 말일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이벤트 기간이 끝나기 전에 통장을 개설하셔서 혜택을 받으시는 게 좋겠습니다.

 

이자를 한 달에 한 번 정기적으로 지급받기를 원할 경우는 매달 세 번째 토요일에 이자가 입금되며, 하루에 한 번 매일 지급받기 원할 경우는 매일 본인 토스 계좌로 이자가 입금됩니다.

 

하루만 넣어도 이자를 지급해 주는 파킹 통장이기 때문에 월급이 들어오면 묵혀두지 마시고, 소액이더라도 그냥 토스 파킹 통장에 넣어 두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연 2% 토스 파킹 통장 만들기

 

1) 토스 통장 만들기

신분증을 준비하고 스마트폰에 토스 앱을 다운로드한 후 본인인증이 문제없이 되면 바로 간편하게 계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유의할 점은 새로운 계좌 개설은 20일 이내 1개의 개설만 가능합니다. 타 은행에서 20일 이내 계좌개설 내역이 있다면 개설 일로부터 20일이 지나야 가능합니다.

 

만들어진 계좌에 자투리 돈들을 모으고 이자 받기에 동의를 하면 다음날부터 이자가 지급됩니다.

 


2) 토스 뱅크 파킹 통장 장점

연 2% 토스 파킹 통장은 한도 1억 원까지 연 2%의 이자가 붙고 만기 조건이 없습니다. 당행 및 타행 이체 수수료 및 ATM기 입출금 수수료 가 무료이고 입출금이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이자가 매일매일 복리로 들어오는데, 만약 1억 원을 넣으면 하루에 5천 원씩 이자가 복리로 쌓이게 되는 겁니다.

 

또 만 17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고 예금자 보호법으로 5천만 원까지 보호되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은행별 금리 비교

 

1) 토스 뱅크 파킹 통장 우대조건 없이 연 2%
2) 케이 뱅크 플러스 박스 연 1%
3) 웰컴 저축은행 기본금리 0.5%, 우대금리 2%
4) 페퍼 룰루 파킹 통장 2%
5) 사이다 저축은행 1.5%

 

 

이렇게 다른 금융권들의 이율이 대부분 1~1.5%인 반면, 토스 파킹 통장은 다른 우대조건 없이 2% 이율을 무조건 제공하기 때문에 각광받고 있습니다.

 

예금 같은 경우 담보대출을 받거나, 통장을 해지해야만 출금이 가능한 경우가 많은데 파킹 통장은 언제든 출금할 수 있으니 큰 장점으로 작용됩니다.

 

그리고 일반 예금금리보다 높은 이율을 제공합니다. 게다가 이자를 원할 시 일일 정산을 해주기 때문에 매일 이자가 들어오고 소액이더라도 바로 출금할 수 있고 입금만 시켜두면 이자가 복리로 쌓이니 장점이 아주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연 2% 토스 파킹 통장 후 1억 원의 이자는?

 

1억 예금 시, 2%의 금리를 적용한 하루 이자는 5,479원이지만 이자 소득세 15.4%가 원천징수되어 실수령 이자는 4,649원이 되겠습니다.

 

 

토스 뱅킹 포인트

 

토스 뱅킹은 앱 내에서 포인트를 얻어 이 포인트를 돈으로 환전하여 통장에 입금할 수 있습니다. 100원의 포인트가 말 그대로 현금으로 100원이라는 겁니다.

 

만보기 외 다양한 미션들을 통해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만보기를 통해서 하루 최대 140원을 얻을 수 있는데 주변 장소를 가면 하루에 최대 100원을 얻을 수 있고 만보를 걸으면 40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포인트를 모아 출금하게 되면 수수료는 500원이고 5000원이 넘으면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만보기와 더불어서 다른 미션을 수행하면 포인트를 더 얻을 수 있고 매주 미션이 달라져 재미로 포인트 모으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오늘은 연 2% 토스 뱅크 파킹 통장 계좌 개설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알아두면 좋은 글
  1. 직장인 신용대출 필요서류 및 햇살론
  2. 2023 경찰공무원 시험일정 시험과목
  3. 2022 아르바이트 주휴수당 계산
  4. 삼 쩜 삼 수수료 없이 환급 신청방법
  5. 고혼진 화장품 가격 기미 크림 구매방법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조회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조회 관련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통하여 홈택스에서 본인 인증 후 연말정산 자료를 다운로드하는 것이 간편해졌습니다. 다만 연말정산은

bellas1.tistory.com

 

모바일 신용대출 장단점

모바일 대출 장단점을 알아보려 합니다. 최근에는 모바일로 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들이 준비되어 있는 만큼 실 생활 속에서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은행이나 동사무

bellas1.tistory.com

 

마이크레딧 무료신용조회 방법

마이 크레디트 무료 신용조회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인들은 생활하면서 갑작스러운 긴급자금이 필요할 때도 있고 아파트 전세대출, 중도금 대출, 잔금 대출과 같이 대출을 받을

bellas1.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