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인쇄영역 자동설정 문서 작업할 때 유용한 TIP

엑셀 인쇄영역 자동설정 문서 작업할 때 유용한 TIP을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문서작업을 한다고 하면 가장 먼저 이야기하는 것이 엑셀이 있습니다. 수치적인 부분을 함수로 표현하여 바로바로 계산할 수가 있으며 일정 틀을 만들어 놓으면 어렵지 않게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그래프나 표 삽입도 가능하며 데이터를 자동으로 채울 수도 있다 보니 업무상 엑셀은 없어선 안 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그럴 때 엑셀 파일을 서류로 활용하기 위하여 출력을 진행할 때 원하는 부분만 엑셀 인쇄영역 설정을 하고자 한다면 아래 방법을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엑셀 인쇄영역 자동설정
엑셀 인쇄영역 자동설정


엑셀 자체에 자료가 광범위하게 많다 보니 원하는 부분을 설정하지 못할 경우 너무 많은 페이지가 인쇄되어버리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혹시라도 원하는 부분만 출력을 원하는 경우라면 미리 설정하여 불필요하게 인쇄되는 상황을 막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목차

 

  1. 보기 탭
  2. 페이지 레이아웃
  3. 당신에게 도움될만한 글

 

보기 탭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방법은 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 기능을 통해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엑셀 상단에 메뉴를 보면 보기 탭이 있습니다. 보기 탭 - 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해당 기능은 문서 1개를 여러 장으로 나눠 출력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것입니다.

 

 

출력이 이루어질 페이지에 들어가고자 하는 영역을 사전에 선택하여 볼 수 있는데 작업을 하는 중간에 해당 기능을 사용하여 문서 범위를 미리 파악하면 됩니다. 해당 과정을 통하여 한 페이지별로 보기 좋게 셀 높이 설정 및 너비 조정을 해준다면 좀 더 디테일하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위 탭을 열어 준 후에는 워크시트에서 입력한 영역이 페이지로 나눠서 구분되는 모습을 보입니다. 따로 설정된 문서 비율에 맞게끔 다수의 페이지로 나눠 보이게 되는데 파란색 선이 페이지 구분 선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그걸 드래그하여 원하는 곳까지 위치를 이동하면 페이지 영역 수정이 된다고 보면 됩니다. 또한 이렇게 페이지 나누기를 한 이외의 범위는 회색으로 가려지는 부분이라 어렵지 않습니다. 그렇게 나눠 준 후에 인쇄를 진행하면 깔끔합니다.

 

페이지 레이아웃

 

 

물론 페이지만 나눈다고 하여 인쇄로 바로 설정되는 것은 아닙니다. 가로 방향, 세로 방향 인쇄 비율 등을 적절하게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보통 레이아웃 메뉴에서는 용지 여백은 어느 정도 주는 것이 좋을지 용지 방향과 배율을 조정해 주면 됩니다.

 

여백이라는 것은 일반적으로 양 사이드와 위와 아래 빈 곳을 말합니다. 이곳에는 머리글이나 바닥글 내용이 더해질 수 있기 때문에 따로 지정할 계획이 있다면 지정해주면 됩니다. 용지 크기는 일반적으로 A4로 진행하긴 하지만 목적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어 잘 맞게 선택해야 합니다.

 

혹시라도 용지 변경을 한 경우는 배율을 맞춰주셔야 할 겁니다. 이런 레이아웃 설정은 따로 해도 되긴 하지만 사용자 지정 여백을 클릭하면 전체적으로 설정할 수 있고 미리 보기도 가능하기 때문에 많이들 활용해주고 계시니 엑셀 인쇄영역 설정할 때 많이들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엑셀 인쇄영역 자동설정 문서 작업할 때 유용한 TIP 정보를 살펴봤습니다.

 

 

당신에게 도움될만한 글

 

엑셀 프린트 인쇄영역 자동 설정 방법

 

엑셀 프린트 인쇄영역 자동 설정 방법

엑셀 프린트 인쇄영역 자동 설정 방법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익히는 데까지 다소 어려움이 있는 프로그램이지만 익혀두면 정말 편리하게 사용되고 자주 이용할 수 있는 컴퓨터 프로그램 중

bellas1.tistory.com

 

미수령 환급금 조회 삼쩜삼 수수료 없이 환급

 

미수령 환급금 조회 삼쩜삼 수수료 없이 환급

미수령 환급금 조회 삼 쩜 삼 수수료 없이 환급 정보를 알고 계셨나요? 최근 유아인이 광고를 하면서 주목을 받았는데, 3.3%가 프리랜서, 아르바이트, 배달 등에 그만큼 세금을 공제한다고 하여

bellas1.tistory.com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